2008년 12월 23일 화요일

은다누님 블로그에서 가져온 사랑문답 'ㅅ'

은다누님 블로그에서 보고 나도 써 보고 싶어서..ㅋㅋ

맥주 한캔 홀짝이며 씁니다 ㄱㄱ

 

-------------------------------------------------------------------------------

 

1. 사랑은 무엇인가?
-> 낯간지러운 그런거 ㅁ라고 음.. 서로가 서로를 조금이나마 더 이해하려는 감정

2. 사랑을 해 본 경험이 있나
-> ㅇㅇ 당연. 짝사랑도 해본적이 있고 서로 사랑도 해본적이 있고.ㅇㅇ

3. 첫사랑이 찾아온 때는
->초등학교 3학년때 같은반 여자아이. 그 여자아이가 고등학교 때 같은 재단의 여고에 다녔는데 좀 무서운 언니(라기 보단 그런 체를 하는 ㅉㅈㅇ) 축에 들었다.

4. 양다리 걸친 사랑도 해봤나
-> 그게 뭐죠? 먹는건가요?

5. 동성애에 대한 생각은
-> 주변에 양성애자도 있는 만큼 동성애에 대해선 충분히 이해해 주고 보듬어 줄 수 있다. 다만 나는 지극히 이성애자이므로 나는 건드리지 않았으면 좋겠어.


6.짝사랑도 사랑인가
-> 짝사랑도 사랑입니다. 네 그렇고 말구요.


7. 사랑 때문에 괴로웠던 적은
-> 사랑하지만 표현하지 못할때


8. 사랑이 눈물에 씨앗이 맞는가
-> 고등학교 때 좋아했던 아이 때문에 혼자 엄청 울었던 기억이..

9. 유행가에 사랑이 많이 등장하는 이유는
-> 인류 보편적인 감정 중 희, 노, 애, 락 중 이 네 가지를 모두 안고 있는 감정이 애.. 사랑이기 때문..

10.사랑이 없다면
-> 내가 이 세상에 없었겠지.. 농담이고 사랑이 없다면 사람이 사람 사는 세상이 아닐거같음. 요즘도 기계화된 문명 속에서 (우리나라는 좀 심한 것 같은) 이기주의에 사람은 한조각 먼지마냥 휩쓸려다니는게 현실인데 사랑이 없다면 그저 황야같을듯.


11.알고 있는 사랑 중에 가장 지독한 사랑은
-> 저..전쟁같은 사랑..


12. 사랑하면 결혼해야 하나
-> 사랑한다고 무조건 결혼함? 나도 결혼이 사랑의 종착역이 되어선 안 된다고 생각함. ㅇㅇ


13.사랑하기 때문에 헤어진다는 말이 있을 수 있나
-> 진정한 사랑 앞에 적은 없음.

14.사랑에도 강자 약자가 있나
-> 사랑은 한다는 자체로 모두가 동감임

15.유행가 가사가 마음에 와 닿은 적이 있나
-> ㅇㅇ. 고2 말미에 좋아했던 애를 생각하면 김동률의 '희망'과 '귀향'이 절절하게 느껴짐..


16.금지된 사랑도 있나
-> 예를 들자면, 11번에 적은 전쟁같은 사랑 (...)


17.사랑 때문에 죽을 수도 있나
-> 반대로 생각해보자. 절실히 사랑한다면 그 사랑으로 정말 멋진 삶을 살겠다.
 
18.평범해 보이던 사람이 어느 날 갑자기 사랑으로 보인 적도 있나
->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어쩌다' 같은 이야기임? 음.. 고2 말미에 좋아했던 아이가 그랬음


19.사랑하면 모든 게 좋게 보이나
-> 싫은 게 있나요 ㅋ.ㅋ


20.육체적 사랑과 정신적 사랑 이렇게 나누어 할 수도 있나
-> 육체적 사랑과 정신적 사랑 나름대로의 가치가 있고 존중받아야 한다고 생각해.)

     (예상 댓글 : 그런 말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나가서나 해라)


21.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게 된 이유는
-> 단지 그사람이 그사람이라.

22.통신 수단과 사랑 관계는
-> 통신 수단과 사랑엔 밀접한 관계가 있음. 예를 들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SMS를 통해 쉽게 연락할 수 있으면 마음만은 가까워질 수 있지만 지나치게 그것에 의존하다 보면 감정이 메말라버릴거같음. 그래서 난 통화를 자주 함..


23.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나
-> 아직까지의 경험으로는 맞는 것 같음.
 
24.로미오와 줄리엣을 읽고 느낀 점은
-> 두 사람의 사랑이 집안의 반대라는 사회적 장애물과 두 사람의 마음이 엇... 이런 소리는 집어치우고 그냥 안타까웠음.. 넘 어릴때 읽어서 그런가;;


25.사랑하는 사람이 생각 날 때는
-> 요즘은 사랑하는 사람이 없네.. 모 예전에 좋아했던 아이 생각할때는 길에서 손잡고 가는 교복 커플을 볼때


26.소유와 사랑 차이는
-> 사랑하기 때문에 넌 내거야? 넌 내거라서 사랑해? 이문제인가? 여튼 사랑과 소유의 관계는 좀 민감한듯;; 얼마 전 도서관 서가 구석에서 보았던 애정행각을 벌이던 어린 커플들.. 남자는 아무 거리낌없었지만 여자는 부끄러워하고 싫은 표정이었다.. 여자아이가 나를 발견하고 하지말라고 했지만 무슨 상관이냐면서 계속 하는 걸 보고.. 참.. 오래 못가겠다 느꼈음.. -_-

 

27.사랑 보다 더 귀한 것은
-> 사랑은 모든 것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모두 동등함.

28.지금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가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29.지금 파트너 보다 더 좋은 사람이 나타날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 지금 파트너밖에 안 보일듯~ ㅎㅎ

 

-------------------------------------------------------------------------------



쓰고 보니 남세스럽네..-_-

 

곰형~ 가져가셈 ㅋ

댓글 1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