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7일 수요일

이명박 정부의 언론통제?

이명박 정부가 자신의 정책을 비판하는 언론들의 입을 막으려 애쓰려 하고 있는 것 같다.
얼마 전 미국산 소고기의 실태를 파헤친 MBC의 PD수첩 같은 경우는 그 회 방송분의 "다시보기"가 연결되지 않고, YTN이었나.. 여튼 그런곳에서 만든 돌발영상같은것도 다시보기에서 삭제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각종 포털 사이트에 올라오는 정부 까는 기사나 리플 혹은 게시물도 종종 삭제되고는 한다. 지금 현재 다음 아고라에서 "이명박 탄핵"을 주제로 대규모의 온라인 서명운동이 일어나고 있는데, 실제 인원은 목표치인 100만 명을 훨씬 뛰어넘었다. 하지만 다음 측에서 서명 수를 임의로 조작하여 90만명대로 꾸준히 유지시켜 언론통제 의혹을 더욱 증폭시켰다.

이렇게 언론통제를 해서 얻으려는 것이 무엇일까? 그것에 대해선 잘 모르겠지만 언론통제를 하게 되면서 과거 박정희 - 전두환으로 이어지는 독재정치의 부활이 올지도 모르겠다. 꼭 독재정치로 가는 길이 아니라도 언론통제는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일국의 수장이 국민의 기본권 중 하나인 알 권리를 침해해 가면서 얻는 정치 권력과 명성이 과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자랑이 될 수 있는 것일까. "섬김의 자세로 국정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던 대통령이 과연 국민들을 얼마나 잘 섬길지도 궁금하다.

댓글 6개:

  1. 섬김은 커녕 독단으로 하는 꼴 짜증나.-_-

    답글삭제
  2. 위에서 아래로 권력을 행사하는 것을 통제라고 합니다.



    아래서 위로 권력에 대해 굴복하는 것을 애널써킹이라 합니다. ;)



    과연 이명박 정부가 언론을 장악하고 통제하는 것일까요?

    답글삭제
  3. 제 생각에는 둘 다일듯 합니다..ㅋㅋㅋㅋ

    답글삭제
  4. @띠용 - 2008/05/07 19:59
    맞죠.. 완전 지맘대로 -_-

    답글삭제
  5. @노마메 - 2008/05/10 10:27
    어휴 저도 싫어요..ㅠㅠㅠ

    답글삭제